SFP-DD MSA 협회, 업데이트된 4.1 하드웨어 사양 발표

2020-09-29 10:37 출처: 한국몰렉스

SFP-DD 케이블 어셈블리

안산--(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29일 -- 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 몰렉스를 프로모션 멤버로 두고 있는 SFP-DD(SFP-DD: Small Form Factor Pluggable Double Density) 다중 소스 협회(MSA: Multi Source Agreement)가 고속 100+ Gbps 고밀도 네트워킹 기기에 적용되는 SFF-DD 플러깅 인터페이스용 4.1 하드웨어 사양과 설계를 발표했다.
 
SFP-DD 폼팩터는 2열 플러깅 모듈을 사용하며 SPF+와 후방에서 호환된다. 이 폼팩터는 또한 투와이어 인터페이스(Two-Wire-Interface; TWI) 기반의 모듈 관리 커뮤니케이션에 향상된 호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SFP-DD 4.1 하드웨어 버전에는 ResetL, IntL/TXFaultDD, ePPS 등의 특징이 새롭게 추가됐다. 새로 추가된 타이밍 도표는 저속 신호, 소프트 콘트롤, 모듈 상태 등을 보여준다. 기존의 ‘7장. 관리 인터페이스’ 항목은 이제 ‘4장. 전기적 사양’으로 편입됐다.

업데이트된 하드웨어 사양들은 포트 매핑, 광 커넥터 등에 대해서 상세히 규정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내용에는 ‘5장. 기계적 사양 및 보드 정의’에서 빠져나온 모듈 칼라 코딩도 포함한다. TS-1000 모듈 및 커넥터 성능 표준안 요구사항은 부록 A에 들어가 있다.

◇더 많은 상호 작용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시도들

최대 3.5W의 광 모듈 지원을 목표로 하는 SFP-DD 폼팩터는 기존 SFP 모듈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하면서 다른 제조업체가 생산한 모듈 구성 요소의 기계적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이중 밀도 인터페이스를 달성하는 기술적 과제를 해결한다.

업데이트된 사양들은 기존 버전에서 명시했던 내용을 완전히 대체하며 특히 기계식 커넥터의 치수들을 업데이트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업계 관계자들은 4.1 버전에서 규정하는 커넥터의 크기들이 이전의 모든 버전과 상이하다는 것을 명확히 인식해야 한다.

SFP-DD MSA 프로모터 회원사는 몰렉스를 비롯해 Alibaba, Broadcom, Cisco, Dell EMC, HPE, Huawei, II-VI Incorporated, Intel, Juniper Networks, Lumentum, Nvidia, TE Connectivity 등이다. 기여 회원사는 Accelink, Amphenol, AOI, Eoptolink, FIT, Fourte, Genesis, Hisense, Infinera, Innolight, Maxim Integrated, Multilane, Nokia, Oclaro, Senko, Source Photonics, US Conec, ZTE 등이다.

SFP-DD의 최근에 업데이트된 하드웨어 사양과 설계도를 다운로드하거나 기여 회원사로 가입하기를 원하면 MSA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몰렉스 개요

몰렉스는 미래를 변혁해 인류의 생활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가능케 함으로써 커넥티드 세상을 실현해나가고 있다. 전 세계 40여개국 이상에 지사를 두고 있는 몰렉스는 한국에 1984년에 자회사를 설립해 모바일, 가전, 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종의 커넥터를 생산하여 한국의 주요 업체들에 공급하고 있다. 자체기술연구소를 보유한 한국몰렉스는 안산 및 광주를 기점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있다. 몰렉스는 미국 소재 몰렉스 회사의 등록 상표로서 세계 각국에서도 동일하게 등록되어 있다. 몰렉스 이외의 다른 상표들은 각각의 소유주들에게 귀속된다.

한국몰렉스 개요

커넥터 이상의 것을 제공하는 몰렉스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통신, 가전제품, 산업용, 자동차, 상업용 자동차, 우주항공 및 방위, 의료 및 조명 시장에 완벽한 인터컨넥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몰렉스는 1938년에 설립되어 전 세계 40여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국몰렉스는 몰렉스의 자회사로 1984년에 설립되어 모바일, 가전, 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종의 커넥터를 생산하여 한국의 주요 업체들에 공급하고 있다. 자체기술연구소를 보유한 한국몰렉스는 안산 및 광주공장을 기점으로 안산, 구미, 광주, 서울, 수원 5곳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